Major/Software Dev
[android]액티비티 생명 주기(activity life cycle)
sunki-lee
2011. 6. 29. 19:00
안드로이드의 액티비티는 아래와 같은 메소드를 이용해서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합니다.
onCreate : 액티비티 생성, 리소스 초기화
onStart :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여질 준비가 되었을 때 호출되고 onResume이나 onStop을 호출.
onStop : 더 이상 보여질 필요가 없게되었을 때 호출되고 onDestroy나 onRestart로 이어진다.
onPause : 사용하던 액티비티가 다시 resume되기 전의 상태. 사용중이였던 데이터를 저장하고
cpu를 점유하는 에니메이션 등의 작업을 중지한다.
onResume :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상태.
onRestart : stop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게 될때 호출.
onDestroy : 액티비티를 종료시킴. 종료메서드에 의해서 호출되거나
시스템이 여유공간확보를 위해서 호출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android/app/Activity.html
onCreate : 액티비티 생성, 리소스 초기화
onStart :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여질 준비가 되었을 때 호출되고 onResume이나 onStop을 호출.
onStop : 더 이상 보여질 필요가 없게되었을 때 호출되고 onDestroy나 onRestart로 이어진다.
onPause : 사용하던 액티비티가 다시 resume되기 전의 상태. 사용중이였던 데이터를 저장하고
cpu를 점유하는 에니메이션 등의 작업을 중지한다.
onResume :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는 상태.
onRestart : stop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게 될때 호출.
onDestroy : 액티비티를 종료시킴. 종료메서드에 의해서 호출되거나
시스템이 여유공간확보를 위해서 호출
http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android/app/Activity.html